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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틱톡' 위협받는 텐센트 "위챗 동영상 기능 강화할 것"

상해한국상회
2020.01.13 19:46 770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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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틱톡' 위협받는 텐센트 "위챗 동영상 기능 강화할 것"

 

무섭게 성장하는 동영상 공유  앱 틱톡(TikTok)의 위협을 받는 중국 텐센트 그룹이 틱톡에 맞서 위챗(微信·중국판 카카오톡)의  동영상 기능을 대폭 강화하기로 했다.

 

10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텐센트 그룹에서 위챗 부문을 이끄는 앨런 장(張小龍) 수석 부사장은 전날 열린 연례 위챗 콘퍼런스에서 이와 같은 계획을 발표했다.

 

장 부사장은 "자기 자신을 표현하고자 하는 욕구는 인간의 자연스러운 욕구이며짧은 동영상 콘텐츠는 언제나 위챗이 지향하는 목표였다"며 위챗 내에 짧은 동영상을  제작하는 기능을 추가하겠다고 밝혔다.

 

문자와 사진이 중심인 기존  소셜미디어와 달리 15초 정도의 짧은 동영상 등으로 자신의 개성을 내세울 수 있는 틱톡은 중국은  물론 미국의 10대와 20대 사이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틱톡의 소유주인 바이트댄스는  지난해 상반기 중국 디지털 미디어 광고 시장에서 23%를 차지해 각각 17% 14%에 머무른 바이두와 텐센트를 물리치고 선두 알리바바에  이어 2위로 올라섰다. https://www.yna.co.kr/view/AKR20200110080200074?section=international/china

 

중국 '최대명절 춘제' 특별수송기간연인원 30억명 이동 시작  

 

 중국 최대의 명절인 춘제(春節·중국의 설)를  전후해 연인원 30억명이 이동하는 특별수송기간 춘윈(春運)이 시작됐다.

 

신화통신과 중국신문망 등  중국매체에 따르면 중국은 25일 춘제를 맞아 10일부터  다음 달 18일까지 40일간을 특별수송기간으로 정했다.

 

롄웨이량(連維良) 국가발전개혁위원회 부주임(차관급)은 전날 기자회견을 통해 이 기간 연인원 30억명이 이동할 것으로 예상했다.

 

이 가운데 도로 이용객이 243천만명으로 가장 많고, 철도  이용객은 44천만명항공기와 선박 이용객이 각각 7900만명과 4500만명이 될 전망이다.

 

40일간 관광·귀성 목적 등의 승객과 각종 물동량이 증가하는 것에 대비해 특별 수송대책을 실시하는 것이다.

 

중국 철도 당국은 이 기간  여객열차 운행을 전년 동기 대비 7% 정도 늘리기로 했다.

 

항공편의 경우 전년 동기  대비 13.3% 많은 하루 평균 17천대를 운행해 사상 최대치인 연인원 7900만명을 문제없이 실어나르겠다는 계획이다.

 

또 여객버스 연 79만대와 여객선 연 19천척도  운행할 예정이다.

 

중국 당국은 남의 자리에  앉아 가는 승객이나 대중교통 내 소란행위 등은 물론 무허가 택시, 바가지 요금 등 위법행위 단속도  강화하기로 했다.

 

https://www.yna.co.kr/view/AKR20200110076200097?section=international/chin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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